'디지털 트윈' 모빌테크 120억 투자 유치…와디즈 '오늘의 브랜드' 출시 [Geeks' Briefing]

입력 2023-10-11 14:30   수정 2023-10-11 14:41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1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모빌테크, 130억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실감형 디지털 트윈 스타트업 모빌테크가 13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한국투자증권이 주도했다. 삼성벤처투자, SJ투자파트너스, 지니자산운용, 위벤처스, 우리은행, 현대자동차그룹 제로원 등도 참여했다. 모빌테크는 자체 개발한 장비 기반으로 실내외 공간을 스캔해 실감형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이번 투자유치를 계기로 기업 고객을 늘리고 타깃 업종도 다각화할 예정이다. 코스닥 상장을 위한 준비에도 나설 계획이다.

에이아이포펫, 강아지, 고양이 구강 건강 확인 인공지능 서비스 출시
반려동물 건강관리 앱 서비스 티티케어 개발사 에이아이포펫이 인공지능(AI)으로 반려견, 반려묘의 구강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티티케어는 반려동물의 건강을 휴대폰으로 관리하는 앱이다. 휴대폰으로 반려동물의 눈, 피부, 치아, 걷는 모습을 촬영하면 AI가 분석해 건강 이상 징후를 알려주고 전문가와의 실시간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티티케어의 치아 체크 서비스는 사용자가 앱으로 반려동물의 치아를 촬영하면 AI가 분석해 치석과 잇몸 염증 여부를 알려준다.

기업용 채팅 솔루션 톡플러스, AWS 공식 파트너사 선정 ‘파트너 패스’ 취득
애드테크 기업 애드엑스플러스가 운영하는 기업용 채팅 솔루션 톡플러스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파트너 패스’를 취득하고 소프트웨어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AWS 파트너 패스는 AWS가 공식 파트너사의 고객 오퍼링 지원 및 강화를 돕기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톡플러스는 이번 선정으로 AWS 전용 파트너 포털 액세스, 교육 할인, 비즈니스 및 기술 지원 콘텐츠, 프로그램 및 해당 제품 관련 혜택 등을 지원받게 됐다.



코가로보틱스, 시장 친화형 서빙 로봇 신제품 2종 출시
로봇테크 기업 코가로보틱스가 ‘2023 로보월드’에서 ‘서빙고 미니’와 ‘서빙고 프라임’ 서빙 로봇 2종을 공개한다. 이번 신제품은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 서빙 로봇 도입 저변 확대를 위해 개발했다. 서빙고 미니는 코가로보틱스의 기존 서빙 로봇인 ‘서빙고 클래식’보다 약 27% 가량 작다. 서빙고 프라임은 다양한 업종에 도입할 수 있는 후면 오픈형 디자인의 범용 서빙 로봇이다. 매장에서 서빙 로봇 활용 시 접시 투입 방향의 불편함을 줄이고 편의성을 높였다.

베스핀글로벌, 오는 25일 이커머스 산업 관련 세미나 개최
클라우드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이커머스 산업의 주요 이슈와 빅데이터 및 AI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구체적인 노하우와 전략을 제시하는 ‘Data+AI 시대, The Next Generation e커머스 생존 전략’ 세미나를 오는 25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한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통합 플랫폼, 통합 결제, 라이브 커머스, 초개인화 마케팅, CS(Customer Support·고객 지원), 제로 트러스트, 이메일 보안, 네트워크 보안, 로그 분석, 네이티브 보안 등 이커머스 산업 여러 영역에 대한 정보와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의 AI 기반 커머스 테크 활용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해줌, 재생에너지 입찰제도 맞춤형 VPP 플랫폼 '해줌V' 개발
VPP(가상발전소) 기업 해줌이 재생에너지 입찰제도 맞춤형 VPP 통합 운영 플랫폼 ‘해줌V’를 개발했다. 해줌V에는 VPP 운영을 위한 실시간 발전량 예측, 이상탐지, 출력상한, 출력제어 등의 제어 기능이 구축됐다. 해당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자원별 예측 알고리즘, 가격 및 발전량 변화에 따른 최적입찰량 도출 알고리즘, 낙찰량 및 발전량에 따른 페널티 최소화를 위한 관제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해줌은 국내 1호 전력중개사업자로서 꾸준히 관련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왔다.



와디즈, ‘오늘의 브랜드’ 출시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가 우수 메이커 제품의 매출 신장과 브랜딩을 지원하는 ‘오늘의 브랜드’ 서비스를 출시했다. ‘오늘의 브랜드’는 펀딩 성공 제품을 판매하는 와디즈스토어 내 신규 서비스다. 이용자의 평점과 만족도, 재구매율이 높은 우수 메이커 제품을 선정하여 완전 판매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오늘의 브랜드’ 입점 시 배송, 주문, 발송관리, CS 대응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들린, 인재 소싱 관리 서비스 ‘그리팅 TRM’ 출시
채용 관리 솔루션 스타트업 두들린이 인재 소싱 관리 전용 서비스인 ‘그리팅 TRM’을 출시했다. TRM은 인재 관계 관리(Talent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 기업에서 먼저 원하는 인재를 찾아 입사 지원을 제안하는 ‘다이렉트 소싱’에서 활용하는 채용 관리 기법이다. 두들린은 기업의 효율적인 다이렉트 소싱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그리팅 TRM을 개발했다. 앞서 약 6개월 동안의 클로즈드 베타(CBT) 기간 동안 카카오스타일(지그재그), 버킷플레이스(오늘의집), 마이리얼트립 등 50여 곳의 고객사가 해당 서비스의 유용성을 확인했다.

직방, 프롭테크 최초 RE100·탄소중립 달성 선언
프롭테크 기업 직방이 재생에너지 전문 사회적기업 루트에너지와 함께 RE100·탄소중립 달성을 선언하고 본격적인 ESG 경영에 나선다. 직방은 프롭테크 업계 최초로 한국형 RE100(K-RE100)에 가입해 루트에너지로부터 재생에너지를 공급받게 된다. 루트에너지는 재생에너지 사용으로 인한 탄소감축 규모와 함께 기존 직방의 가상오피스 소마 근무, 프롭테크 서비스 제공 등의 탄소감축 효과를 측정해 직방에 제공할 예정이다. 직방은 이를 통해 연간 약 26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협업 플랫폼 스윗, '1달러' 플랜 제시한 '스윗 2.0' 출시
워크 소프트웨어 스윗을 개발한 기업용 소프트웨어 제조사 스윗테크놀로지스가 편리한 사용자환경(UI)와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스윗 2.0'을 출시했다. '스윗 2.0'는 기존의 확장성 및 다른 소프트웨어와의 호환성은 유지하면서 그룹채팅, 다이렉트 메시지, 목표관리 등의 기능들을 한 화면에 담았다. 이번 출시와 고객이 부담 없이 스윗을 사용할 수 있도록 25인 이하 조직은 인당 1달러, 100인 이하의 조직은 인당 3달러에 사용할 수 있는 가격 체계를 선보인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패밀리 데이&파운더스 포럼’ 개최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출범 7주년을 맞아 스타트업 생태계의 발전과 창업가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패밀리 데이&파운더스 포럼’을 10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의장사인 쏘카와 로앤컴퍼니, 번개장터, 직방, 하이브 등 스타트업과 창업가, 네이버, 벤처기업협회, 아산나눔재단, 알토스벤처스, 유진투자증권 등 생태계 관계자 약 100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코스포의 7주년을 축하하고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코스포의 역할을 논의하며 화합하는 시간을 보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